임팩트시 - 라켓면의 히팅
모든 샷의 기본은 볼과 라켓이 접촉할 때 임팩트시 라켓면에 볼이 가운데 정확하게 히팅되는데 있다.
따라서 볼을 라켓면 스윗트 스팟에 얼마 만큼 정확하게 맞추느냐 따라 스트록을 성공적으로 수행 할 수 있다
물론 라켓속도와 파워와는 상관관계가 있지만 가장 먼저는 얼마 만큼 볼을 정확하게 임팩트를 할 수 있는 반복적인 수행이 필요하다.
뉴톤의 3법칙에는 모든 행동은 작용 반작용이 있다라고 설명하는데 스트록을 칠 때에 라켓과 볼이 접촉할 때 비정상적인 상태가 클 수록 그 반응이 그만큼 크다는 것이다.
따라서 볼은 그 만큼 더 빠른 속도로 날아간다.
임팩트시 볼과 라켓이 충돌 할 때에 라켓과 볼 그리고 스트링은 비정상적인 형태가 되는데
라켓의 비틀림과 볼의 형태, 스트링의 모양의 비정상적인 형태의 정도는 볼의 충격력과
관계가 있다.
가령 빠른 볼을 반구 할 때 볼이 라켓과 접촉 할 때 라켓은 스프링보드 다이빙선수가
스프링보드를 뛰어서 체중을 흡수할 때 휘는 스프링보드처럼 라켓이 뒤로 휘게 된다.
라켓의 거트는 트램폴린에서 사람이 뛸때 충격을 흡수하기 위해서 늘어지는 트램폴린의
비정상적인 형태처럼은 거트는 납작할 것이다.
그리고 임팩트이후에 반전이 순식간에 일어나서 라켓은 정상이 되고 줄은 반동되고 볼은
원상태로 돌아와서 가속도로 볼이 튀어 날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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